을 포함하는 세 글자의 단어: 710개

한 글자:1개 두 글자:344개 🍕세 글자: 710개 네 글자:1,124개 다섯 글자:516개 여섯 글자 이상:942개 모든 글자:3,637개

  • 반하 : (1)반하, 백반, 생강을 섞어 만든 누룩. 습병(濕病)을 없애는 데 쓴다.
  • 절어 : (1)형태론적 특징으로 본 언어의 한 유형. 어형과 어미의 변화로써 단어가 문장 속에서 가지는 여러 가지 관계를 나타내는 언어를 이른다. 인도ㆍ유럽 어족에 속한 대부분의 언어가 이에 속한다.
  • 성가 : (1)천주와 천신과 성인을 칭송하는 노래. 또는 하나님의 은혜나 예수의 구원 따위를 칭송하는 노래.
  • 연주 : (1)악기를 다루어 표현하거나 들려줄 수 있도록 만든 곡.
  • 창작 : (1)이미 있는 작품을 모방하거나 각색하지 아니하고 독창적으로 지어낸 곡.
  • 물상 : (1)곡물을 매매하는 장사. 또는 그런 장수. (2)곡물을 파는 가게.
  • : (1)보가 외력 또는 자력에 의하여 변형되면서 발생하는 중립축이 이루는 곡선.
  • 대평 : (1)고려 충렬왕 22년(1296)에 김원상이 지은 노래. 김원상이 왕의 총애를 받는 적선(謫仙)이란 기생에게 이 노래를 가르쳐 통례문(通禮門)의 지후(祗候)가 되었다는 내용으로, ≪고려사≫ <열전(列傳)>에 유래만 전한다.
  • 상동 : (1)처음부터 끝까지 동일한 속도로 진행되는 기악곡. 종지형(終止形)이 없는 특수한 형식으로, 속도가 아주 빠르다.
  • 국악 : (1)우리나라 고유의 곡조를 담고 있는 음악.
  • : (1)산의 사면(四面)의 모양과 온도 변화에 따라 부는 바람. 낮 동안에 골짜기에서 산등성이로 부는 바람을 골바람이라고 하고, 밤 사이에 산등성이에서 골짜기로 부는 바람을 산바람이라고 한다.
  • 재아 : (1)주로 문어(文語)에서, 잘못이 자기에게 있음을 이르는 말.
  • : (1)평행하지 않으면서 교차하지 않는 선.
  • 뇌 굴 : (1)척추동물의 배(胚) 뇌원기에서, 그 앞뒤축의 배쪽이나 등쪽을 향해서 생기는 굴곡.
  • : (1)n차원의 다양체에 포함된 n-1차원의 부분 다양체.
  • 어이 : (1)상중(喪中)에 곡하는 방식의 하나. 부모상과 종손의 조부모상 이외에 하는 곡으로, ‘어이어이’ 하고 운다.
  • : (1)하천 위 두 점 사이의 최단 거리와 하천 중심선을 따라 측정한 실제 거리의 비. 또는 지하수 흐름 상의 두 점의 직선 거리에 대한 실제 거리의 비.
  • 밭알 : (1)옥수수, 밀, 수수 따위처럼 밭에서 나는 알곡.
  • : (1)희곡을 모아서 엮은 책.
  • 아례 : (1)조선 시대에, 경모궁(景慕宮) 제례의 진찬(進饌)을 하거나 신을 보낼 때 연주하던 곡.
  • 초당 : (1)조선 정조ㆍ순조 때에, 문인 이상계가 지은 가사. 자연 속에 묻혀 즐거이 사는 생활을 노래하였으며, 모두 69구로 되어 있다.
  • 젱에 : (1)‘사마귀’의 방언
  • 경굴 : (1)태아에서 뇌줄기와 척수의 경계 부위가 등쪽으로 불룩하게 휘어진 부분.
  • 독주 : (1)한 사람이 악기를 연주하도록 만든 곡.
  • 노인 : (1)신라 경덕왕 때에 옥보고가 지은 거문고 곡의 하나. 전체 서른 곡 가운데 일곱 곡이 ≪삼국사기≫ <악지(樂志)>에 곡명만 전한다.
  • 완성 : (1)완성한 악곡.
  • : (1)잡곡을 넣어 두는 통.
  • : (1)도정을 최소화하여 거칠지만 영양가가 높은 쌀, 보리, 밀 따위의 곡식을 통틀어 이르는 말.
  • 이름 : (1)악곡의 이름.
  • : (1)≪삼죽금보(三竹琴譜)≫의 춘면곡(春眠曲)에 나오는 곡. 조금 빠르고 흥청거리는 느낌이 나는 곡조이다.
  • : (1)신생대 제3기층 풍화물의 충적층이나 붕적층을 모재로 하며, 산록 경사지나 바닥이 비교적 평평한 계곡에 분포하는 갈색토.
  • : (1)토양통의 하나. 붕적층을 모재로 하며 산록 경사지와 곡간에 분포하고 있는 충적토의 일종이다. 표토는 회갈색의 사양토로서 배수는 양호한 편이며, 유효 토심은 60cm 이상으로 매우 깊고, 심토는 황갈색의 자갈이 있는 사양토이다.
  • 환영 : (1)오는 사람을 반갑게 맞이하는 뜻으로 울리는 악곡.
  • 해학 : (1)19세기 기악곡에 부여된 명칭. 유머가 있으며 약간 변덕스러운 성격을 가진 곡으로 슈만, 드보르자크의 작품이 유명하다.
  • : (1)‘햇곡식’의 방언
  • : (1)바둑에서, 귀각에 생긴 곡사궁.
  • 미납 : (1)아직 내지 않았거나 내지 못한 곡물.
  • : (1)빛이나 전자파가 하나의 매질에서 다른 매질로 비추어 들 때, 입사각의 사인(sine)과 굴절각의 사인에 대하여 보이는 비. 이는 두 매질에서 광속도의 비와 같다.
  • 상충 : (1)딱정벌레목 바구밋과의 곤충으로 도정한 쌀알을 갉아먹고 그 안에 알을 낳아서 쌀의 품질을 저하시키는 해충.
  • : (1)중간이 45도로 굽은 철근. 보나 슬래브의 주근으로 쓰인다.
  • 언법 : (1)수사법의 하나. 표현하려는 것을 빙 둘러서 말하여 뜻을 강조하는 효과를 낸다.
  • 물 향 : (1)사람의 식량이 되는 쌀, 보리, 콩, 조, 기장, 수수, 밀, 옥수수 따위에서 나는 향.
  • : (1)큰창자와 작은창자를 통틀어 이르는 말.
  • : (1)매우 정답고 친절하게.
  • 노래 : (1)노래의 곡조.
  • : (1)습곡 작용으로 이루어진 지대. 지각 운동이 심하였던 곳이기 때문에 과거의 화산 지대 및 지진 지대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.
  • : (1)부곡의 우두머리.
  • : (1)야구에서, 투수가 던진 빠른 직구가 타자의 몸 가까이에서 급격히 타자의 안으로 휘는 일. 또는 그런 공.
  • 환자 : (1)조선 시대에, 각 고을의 사창에서 백성에게 꾸어 주고 가을에 이자를 붙여 받아들이던 곡식. 조선 후기에는 사환곡이라고 하였다.
  • 미미 : (1)조선 세종 때에, 문소전에서 초헌에 아뢰던 악장의 이름. 4언 8구로 되어 있다.
  • : (1)해령(海嶺)의 중앙에 분포하는 깊은 골짜기로 이루어진 지대.
  • : (1)주곡선 간격의 2분의 1인 등고선. 도막 난 선으로 나타내며, 주곡선만으로 기복의 표현이 미흡한 산정, 완경사지 따위의 지역에서 부분적으로 사용한다.
  • 하식 : (1)하천의 침식 작용으로 생긴, 횡단면이 ‘V’ 자 모양으로 된 골짜기.
  • 물가 : (1)곡물의 값.
  • 쌍화 : (1)고려 시대의 속요. 남녀의 사랑을 노래한 것으로, ≪악장가사≫에 실려 있다. 작가와 연대는 알 수 없다. ⇒규범 표기는 ‘쌍화점’이다.
  • : (1)발육 중인 치아에서 어느 부분의 외상이나 자리바꿈으로 인하여 생기는 치아뿌리의 기형.
  • 유상 : (1)유상장에 붙인 악곡.
  • 막간 : (1)‘간주곡’의 북한어.
  • 개사 : (1)가사를 고치거나 바꾼 곡.
  • 연작 : (1)한 작곡가나 여러 작곡가가 하나의 주제 아래 내용상 관련이 있게 지은 여러 곡을 연결하여 하나로 만든 곡.
  • : (1)사람이나 물건이 어떤 공간에 빈틈없이 꽉 찬 상태로.
  • 담시 : (1)자유로운 형식의 서사적인 가곡이나 기악곡.
  • 애고 : (1)상중에 곡하는 방식의 하나. 부모상과 종손의 조부모상에 하는 곡으로, ‘애고애고’ 하며 곡을 한다.
  • : (1)권곡에 생긴 호수.
  • 상진 : (1)조선 시대에, 곤궁한 백성을 구원하여 도와주던 상평곡(常平穀)과 진휼곡(賑恤穀)을 아울러 이르던 말.
  • : (1)명곡을 한데 모아 놓은 악보집. 또는 그런 레코드나 녹음테이프 따위를 이르는 말.
  • : (1)‘젖꼭지’의 옛말.
  • 지니 : (1)‘곡진히’의 옛말.
  • 오궁 : (1)바둑에서, ‘ㄴ’ 자 모양의 다섯 집으로 된 형세.
  • 기상 : (1)일정한 형식에 구속되지 아니하고 자유로운 요소가 강한 기악곡.
  • 유분 : (1)경모궁 제례에서 변과 두를 물릴 때 연주하는 곡.
  • 혼합 : (1)쌀과 보리, 콩, 옥수수 따위를 함께 섞은 곡식.
  • 위령 : (1)죽은 사람의 영혼을 위로하기 위한 미사 음악.
  • 명상 : (1)생각에 잠기는 듯한 기분을 자아내는 기악 소곡.
  • : (1)희곡에 관한 이론.
  • : (1)임금이 친히 한 해의 농사가 잘되기를 빌며 지내던 제사. 음력 정월 첫 번째 신일(辛日)에 지냈다.
  • 엄연 : (1)조선 중종 때에, 주세붕이 지은 경기체가. 군자의 엄연한 덕과 성리학의 진리를 읊은 작품으로, 모두 7장으로 되어 있으며 ≪무릉잡고(武陵雜稿)≫에 실려 있다.
  • : (1)해마다 햇곡식을 나라에 공물로 바치던 계.
  • : (1)주철로 만든 둘 이상의 직관을 45도와 90도 방향의 이음매로 사용하려고 변형하여 만든 곡선 강관.
  • : (1)악곡(樂曲)을 창작한 대가로 받는 돈.
  • 선계 : (1)지도 위에서 곡선의 길이를 재는 기구. 기구 아래에 달린 조그만 바퀴를 곡선에 따라 회전시키면, 중앙에 있는 눈금판의 지침을 통하여 이동 거리가 나타난다.
  • 마사 : (1)곡마를 직업적으로 하는 사람.
  • 학자 : (1)바른길에서 벗어나 진실을 왜곡하는 학자.
  • 주향 : (1)지층의 주향과 평행한 골짜기.
  • 문명 : (1)조선 세종 때에 지은 아악곡(雅樂曲). 태조의 창업과 태종의 공덕을 기린 악장으로, 세종 15년에 처음으로 회례악(會禮樂)으로 연주되었으나 세종 이후에는 연주되지 않았다.
  • 지탈 : (1)‘가시딸기’의 방언
  • 재피 : (1)주로 문어에서, 잘못이 남에게 있음을 이르는 말.
  • 환상 : (1)형식의 제약을 받지 아니하고 악상의 자유로운 전개에 의하여 작곡한 낭만적인 악곡. (2)어떤 명곡의 주요 부분만을 발췌하여 편곡한 악곡.
  • : (1)등고선 가운데 읽기 쉽게 하기 위하여 굵은 실선으로 나타낸 것. 국립 지리원이 발행하는 지형도를 보면 축척 1대 5만 지형도에서는 높이 100미터마다 그리고 축척 1대 2만 5000 지형도에서는 높이 50미터마다 그린다.
  • 초혼 : (1)죽은 사람의 혼을 소리쳐 부르는 노래.
  • 삼부 : (1)세 부분으로 이루어진 악곡.
  • 유자 : (1)곡빙하의 침식 작용으로 횡단면이 ‘U’ 자 모양이 된 골짜기.
  • 매상 : (1)정부가 농민으로부터 사들이는 곡식.
  • 재인 : (1)예전에, 남의 초상집에 가서 곡을 해 주던 천민.
  • : (1)밭에서 나는 온갖 곡식.
  • 무도 : (1)춤을 출 때에 맞추어 추도록 연주하는 악곡을 통틀어 이르는 말.
  • 침식 : (1)침식 작용으로 생긴 골짜기.
  • 량전 : (1)중국 노나라 때에, 곡량적(穀梁赤)이 유교의 경전인 ≪춘추≫를 주석한 책. ≪좌씨전≫, ≪공양전≫과 더불어 ‘춘추삼전’이라 한다. 11권.
  • 수식 : (1)침식 작용으로 생긴 골짜기.
  • 필종 : (1)지표면이 기울어진 방향으로 흐르는 하류(河流)에 의하여 생긴 골짜기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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초성이 같은 단어들

(총 141개) : 가, 각, 간, 갇, 갈, 갉, 갏, 감, 갑, 값, 갓, 강, 갖, 갗, 개, 객, 갠, 갤, 갬, 갭, 갱, 갸, 갹, 걈, 걍, 걔, 걘, 거, 건, 걸, 검, 겁, 겂, 것, 겄, 겇, 겉, 게, 겍, 겐, 겔, 겝, 겟, 겠, 겡, 겥, 겨, 격, 견, 겯, 결, 겸, 겹, 겻, 경, 겿, 곁, 계, 고, 곡, 곤, 곧, 골, 곬, 곰, 곱, 곳, 공, 곶, 곷, 곻, 과, 곽, 관, 괄, 괌, 광, 괘, 괙, 괜, 괠, 괨, 괭, 괴, 괵, 괼, 굄, 굉, 교, 굠, 굥, 구, 국, 굮, 군, 굳, 굴, 굼, 굽, 굿 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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곡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30개 입니다.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, 곡을 포함하는 세 글자 단어는 710개 입니다.

🦉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?